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두가지 만으로 복잡한 세상을 나타낸다?
수학이 필요함
1, 0으로 숫자와 참과 거짓을 나타냄 -> 이를 비트에 적용
처음 비트는 음양 구분
1BYTE = 8bit
과거 컴퓨터 8비트 지금은 32비트나 64비트
64비트로 나타낼 수 있는 숫자 : 약 2경
64비트 메모리 주소 -> 부동소수점도 나타냄 (왜 부동소수점인가? 소수점은 정수 사이에서 얼마든지 모습을 달리할 수 있기에! 0과 1사이에는 0.3333, 0.5342543534 등등)
0.6259 유효숫자 + 10**3 에서 3 지수
컴퓨터로 알파벳을 나타낼 때 숫자로 나타냄
ASCII : . , @ 등 표기 가능
(ASCII는 문자를 이진수로 정의하는 체계 잡음, 이미지, 동영상 등은 사실 모두 0과1의 연속으로 나타난다.)
ASCII는 초기의 인코딩 표준
그러나 언어간 인코딩이 되어있지 않아 문제 상호운용이 안됨
⇒ UNICODE : 각 나라의 모든 문자 포괄, 16비트 사용
2진법 더하기
1 1 1 1 1 (받아올림)
1 0 1 1 1
+ 1 1 0 1
-------------
1 0 0 1 0 0
IEEE의 부동소수점 방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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